괌 여행 코스 ‘이건’ 무조건 하세요 안하면 100% 후회

괌 자유여행을 계획 중이신가요? 자유여행을 선택하셨다면 가장 먼저 괌 여행 코스를 짜셔야 하는데요. 괌 여행 코스를 짜실 때 주의할 점이 있다는 것은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괌 여행 코스 추천과 계획을 어떻게 짜면 좋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괌 여행만 다섯 번 째 다녀오면서 직접 느낀 괌 여행시 필수로 알고 계셔야 할 정보들을 꼼꼼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괌 여행 코스 미리보기 ▽

3박 4일 괌 여행 코스

DAY1: 괌 공항 입국 → 호텔 수영장 , 투몬비치 둘러보기 → 저녁 → Kmart/ ABC마트 둘러보기
DAY2: 호텔조식 → 비치 물놀이 → 점심 → 남부투어 → GPO쇼핑 →저녁
DAY3: 호텔조식 → 돌핀투어 → 점심 → 투몬시내 투어 및 사랑의 절벽 → 저녁
DAY4: 호텔조식 → 호텔 수영장 물놀이 → 체크아웃 → 공항

4박 5일 괌 여행 코스

DAY1: 인천공항 → 체크인 → PIC서커스 → 저녁
DAY2: 호텔 조식 → 오전 수영 → 점심 → 투몬비치 쪽 쇼핑 or 오후 수영 → 야시장 → 저녁식사
DAY3: 호텔 조식 → 중부투어 → 점심 → GPO쇼핑 → 저녁
DAY4: 호텔 조식 → 남부투어 → 점심 → 호텔 or 비치 수영 → 저녁
DAY5: 호텔 조식 → 오전 수영 → 체크아웃 → 공항

괌 여행 코스

괌 여행 코스는 3박 4일이나 4박 5일로 짜는데요. 가족단위 여행객들이나 태교여행으로도 많이 가는 곳이기 때문에 가는 곳이 정해져 있는 편입니다. 괌 호텔을 예약하셨다면 이제 계획을 짤 차례인데요. 계획을 제대로 짜지 않으면 지루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괌은 작은 섬나라라고 생각해서 남부와 북부를 하루에 모두 둘러보는 무리한 계획을 세우게 되면 하루 종일 차만 타게 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괌에 몇 박을 할지 여행 목적과 같이 가는 구성원이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서 괌 여행 코스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아래 여행 코스를 보시고 여행 코스를 짜시는 데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3박 4일 괌 여행 코스 추천

DAY1: 괌 공항 입국 → 호텔 수영장 , 투몬비치 둘러보기 → 저녁 → Kmart/ ABC마트 둘러보기
DAY2: 호텔조식 → 비치 물놀이 → 점심 → 남부투어 → GPO쇼핑 →저녁
DAY3: 호텔조식 → 돌핀투어 → 점심 → 투몬시내 투어 및 사랑의 절벽 → 저녁
DAY4: 호텔조식 → 호텔 수영장 물놀이 → 체크아웃 → 공항

DAY 1: 괌 공항- 수영장,비치 – 저녁- 마트 둘러보기

괌은 비행기 시간대가 많기 때문에 선택의 폭의 넓습니다. 오전, 오후, 밤 비행기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3박 4일 여행이라면 여행 기간이 짧기 때문에 인천공항에서 일찍 출발하고 괌에서 오후 늦게 출발하는 항공권을 선택하시면 꽉 찬 3박 4일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첫날 괌에 도착하면 오후 정도일 텐데요. 렌터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업체에서 공항 픽업을 도와주게 됩니다. 만약 렌터카 예약을 하지 않으셨다면 호텔 픽업 서비스를 미리 예약하시거나 현지 택시 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꿀팁! 괌은 미국과 다르게 우버가 없습니다. 택시, 액티비티, 서핑 레슨, 팁 등 현금 요구하는 곳들이 있기 때문에 현금은 어느정도 있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전 트레블 월렛을 만들어 미리 충전해서 이용하시면 정말 편한데요. 뱅크오브하와이 출금기 이용시 400달러까지 수수료 무료로 현금 출금이 가능하다는 사실!! 현금이 꼭 필요한 곳에는 현금을 쓰고 나머지는 신용카드나 트레블 월렛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텔에 도착하셨다면 액티비티를 하기엔 시간이 애매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호텔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하거나 투몬비치 산책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치에서 석양을 바라보는 것도 괌 여행에서 빠지면 안 될 코스입니다. 석양을 바라보며 바닷가에서 저녁을 먹을 수 있는 식당들이 있는데요. 이런 스타일의 레스토랑의 경우 예약은 필수입니다.

호텔 안에서 저녁을 먹거나 밖에서 저녁을 먹고 호텔 근처 24시간 문을 여는 Kmart, ABC마트에서 간단한 맥주나 안줏거리를 사서 호텔에서 한 잔 하면서 여행의 기분을 느끼는 것이 어떨까요? K마트에는 다양한 기념품과 음료, 물놀이 용품들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DAY2: 호텔조식 → 비치 물놀이 → 점심 → 남부투어 → GPO쇼핑 →저녁

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본격적으로 물놀이를 시작합니다. 괌은 해양스포츠 천국인데요.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돌핀 투어, 카약 등 다양한 괌 액티비티를 즐기면서 괌 바다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물놀이를 실컷 했다면 점심을 먹고 차를 렌트하신 분들은 남부 투어를 추천드리는데요. 에메랄드 밸리, 사랑의 절벽, 세티배이 전망대, 아산 비치공원, 스페인 마을 등을 돌아다니면서 인생 사진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차로 이동시간이 꽤 되기 때문에 미리 필요한 물과 아이들이 있다면 젤리, 과자 등을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렌트 이용시 추천하는 루트

이파오비치 → 피쉬아이 → 세티베이 → 솔레다드요세 → 메리조 → 이나라한 곰바위 → 아나라한 천연 수영장 → 제프 아저씨 버거

위의 지도는 괌 여행 남부 투어를 하면서 들러보시면 좋을 곳인데요. 남부 투어 하실 분들은 상황에 맞게 여기서 가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부 투어를 하고 호텔 가는 길에 있는 GPO를 들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GPO 몰에서는 타미나 캘빈클라인 브랜드를 한국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어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곳입니다. 로스 매장도 있는데요. 로스는 이월 상품들을 모아놓은 한국의 동묘시장 같은 곳인데요. 잘 찾아보시고 사이즈만 맞으면 득템을 하실 수 있는 곳 입니다.

꿀팁! 로스에서 특템을 하고 싶다면 수요일에 가세요. 수요일 새벽은 새로운 물건들이 채워지는 날이기 때문에 수요일 7시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너무 늦게 가면 정리가 안 되어 있어 쇼핑을 하기 힘들어요!!

타미나 캘빈클라인 구매에 크게 관심이 없다면 GPO까지 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GPO와 마이크로네시아 몰은 반대 방향에 있기 때문에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가냐 쇼핑몰에도 로스가 있으니 가까운 곳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스 규모는 GPO가 훨씬 크다는 점 참고하세요.

괌 쇼핑 스팟

GPO – 타미, 캘빈클란인, 로스 매장
마이크로네시아 Mall – 폴로, 고디바, 로스 매장, 메이시스 내 아이들 옷
Gifrt Guam – 각종 기념품, 선물 구매 가능
ABC store – 산리오 제품, 잭콕
코스트유레스 – GPO 옆에 위치, 대형마트
페이레스 – 신선제품과 식료품 파는 곳

타미 옷 구매 예정이라면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해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총 40%~5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DAY3: 호텔조식 → 돌핀투어 → 점심 → 투몬시내 투어 및 사랑의 절벽 → 저녁

셋째 날에는 돌핀 투어와 투몬 시내 투어 및 사랑의 절벽 투어를 하면 좋습니다. 아이들이 있다면 돌핀 투어는 무조건 괌 여행 코스에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날씨에 따라 돌고래를 못 보는 경우도 있지만 운이 좋으면 바다거북도 볼 수 있는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괌에서만 할 수 있는 액티비티를 추천드리는데요. 해양 액티비티 중 어린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것은 돌핀 투어 가 유일합니다. 아이들이 평소 볼 수 없는 돌고래를 넓은 바다에서 직접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즐거워 하는 괌 액티비티 중 하나입니다.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서 낚시도 하고 스노클링을 한 후 점심을 먹는 코스입니다.

돌핀 투어에서 점심을 먹고 호텔 근처 투몬 시내를 투어하거나 체력이 좀 남아있다면 사랑의 절벽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입장료를 내고 전망대에 올라가서 해변을 바라보며 사진을 찍고 운이 좋다면 거북이도 볼 수 있습니다.

DAY4: 호텔조식 → 호텔 수영장 물놀이 → 체크아웃 → 공항

벌써 마지막 날인데요. 호텔 조식이나 근처 브런치 식당에서 아침을 먹고 아쉬운 대로 호텔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합니다. 마지막 날 투어를 넣는 분들도 있는데요. 비행기도 타야 하는데 무리해서 투어를 넣는 것은 저는 추천드리지 않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호텔 수영장에서 논 후 체크아웃 후 공항으로 갑니다.

4박 5일 괌 여행 코스 추천

DAY1: 인천공항 → 체크인 → PIC서커스 → 저녁
DAY2: 호텔 조식 → 오전 수영 → 점심 → 투몬비치 쪽 쇼핑 or 오후 수영 → 야시장 → 저녁식사
DAY3: 호텔 조식 → 중부투어 → 점심 → GPO쇼핑 → 저녁
DAY4: 호텔 조식 → 남부투어 → 점심 → 호텔 or 비치 수영 → 저녁
DAY5: 호텔 조식 → 오전 수영 → 체크아웃 → 공항

DAY1: 인천공항 → 체크인 → PIC서커스 → 저녁

대부분 괌 호텔에 도착하는 시간은 오후 3~4시 정도인데요. 4박 5일 괌 여행 코스는 무리하게 첫날부터 수영을 하는 것보단 PIC 호텔 서커스 관람을 추천드립니다.
시시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어른인 제가 봐도 신기했습니다. 아이들은 너무 재미있었다고 했네요. 꼭 아이가 없더라도 관람하신다면 후회는 없으실 겁니다.

꿀팁! PIC서커스는 괌 숙소가 PIC가 아니더라도 공연 관람이 가능합니다.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직접 결제나 완납으로 예약을 도와주는 업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QR코드를 메일로 보내주는데요 입장할 때 보여주거나 바우처를 프린트해서 가져가시면 됩니다.
PIC 골드카드는 서커스 1회 무료이니 체크인 하면서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체크인 로비 오른쪽에서 예약 가능)

DAY2: 조식 → 오전 수영 → 점심 → 투몬비치 쪽 쇼핑 or 오후 수영 → 야시장 → 저녁식사

괌 두 번째 날에는 본격적인 물놀이를 하시는 것이 좋겠죠? 수영을 즐기시지 않는 분들은 오후에 호텔 근처 투몬비치 쪽 티 갤러리아와 투몬 샌즈 플라자에서 명품 쇼핑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괌 쇼핑몰 입점 브랜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더 자세한 괌 쇼핑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다면 쇼핑몰별로 구매해야 할 품목, 저렴한 브랜드, 쇼핑몰 위치 등을 자세히 포스팅한 괌 쇼핑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T갤러리아 – 화장품 / 향수 (맥, 입생로랑, 바비브라운, 조말론 등), 고디바, 까르띠에, 불가리, 루이비통 등
투몬샌즈프라자 – 명품 브랜드와 레스토랑을 운영(조이너스 테판야끼, 칠리스 등)

쇼핑이나 오후까지 수영을 즐기셨다면 저녁을 차모로 야시장에서 드시는 것도 좋은 코스입니다. 보통 야시장 안을 구경하는 시간은 30분~40분
정도 소요되며 중간중간 먹거리 코너가 있어서 지루하지는 않습니다. 바비큐 매장 차모르 현지 음식 매장 등등 먹거리와 즐길 거리, 구경거리 체험할수있는
코너도 있어서 천천히 둘러보면 넉넉하게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꿀팁! 현지인들 30% 한국 분들 70% 정도 이니 아이들과 다니실 때 꼭 손잡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아서 잠시 한눈팔면 찾기 함들 수도 있으니 이점 주의하며 다니셔야 합니다.

DAY3: 조식 → 중부투어 → 점심 → GPO쇼핑 → 저녁

셋째 날에는 중부 투어를 일정을 넣었는데요. 전 날 수영과 물놀이 위주로 놀았다면 다음 날은 관광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중부 관광지에는 사랑의 절벽, 에메랄드 밸리, 스페인 광장 등이 있으면 넉넉잡아 2시간 정도 소요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부 투어를 가이드분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도 있는데요. 누군가가 찍어주는 인생 사진을 건지고 싶다거나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싶으시다면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중부투어 코스

사랑의 절별 → 파세오공원 → 자유의 여신상 → 산타아규요새(사진촬영 스팟) → 아가냐 대성당 → 스페인광장 주변

중부 투어를 마치고 호텔로 돌아오는 길에 GPO 괌 쇼핑을 추천드립니다. GPO는 괌에 왔다면 한 번쯤은 들르는 곳으로 딱히 살 것이 없더라도 호텔 가는 길에 있으니 들러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DAY4: 호텔 조식 → 남부투어 → 점심 → 호텔 수영 or 비치 수영 → 저녁

호텔에서 조식을 드시거나 브런치를 드신 후 넷째 날에는 남부 투어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부와 남부를 한 날에 일정에 넣으시면 하루 종일 차만 타는 관광 여행을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중부, 남부 투어를 한 날에 넣지 마시길.

남부투어 코스

피고카톨릭묘지 → 아산비치 → 에메랄드밸리 (사진촬영) → 탈라팍다리 → 세티베이 전망대 →솔리다드요새 →곰바위 → 아나라한자연풀장

남부 투어 코스는 대략 4시간이 걸리는데요. 투어를 다녀온 후 호텔 수영장에서 수영을 즐기거나 휴식 후 저녁을 먹는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DAY5: 호텔 조식 → 오전 수영 → 체크아웃 → 공항

마지막 날인 다섯째 날에는 간단하게 조식을 먹고 아쉬움을 달래며 오전 수영을 하거나 비치를 산책하시는 코스가 좋습니다. 괌은 해변이 워낙 아름다워 마지막까지 물놀이나 수영을 즐기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괌 여행 코스 추천을 해드렸는데요. 3박 4일 코스, 4박 5일 코스를 보시고 각자의 상황에 따라 코스를 가감해 보시길 바랍니다. 어린아이가 있는 분들은 무리해서 투어를 넣지 마시고 호텔 수영장이나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모님과 괌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호텔과 비치에만 있는 것보다 투어 위주로 다니는 것이 만족도가 높은 여행이 될 것입니다.

신혼여행으로 괌을 가시는 분들은 투어 중 포토스팟이 많기 때문에 인생사진을 건질 수도 있으니 투어와 해양스포츠 위주로 계획을 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